안녕하세요. 중국 마케팅 OM입니다.

이번주는 중국 MZ세대에게 인기몰이 중인 다이어트 간편식 브랜드를 소개하려 합니다.

중국의 1인 가구 확산과 장시간 근무자, 비만 인구 증가에 더불어,

자기관리를 중요시하는 MZ 세대의 영향으로 다이어트 간편식의 시장규모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단위: 억 위안) 자료: iimedia research(艾媒咨询)

iimedia research(艾媒咨询)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다이어트 간편식의 시장규모는

2017년 58억 2000만 위안에서 2020년 472억 6000만 위안으로 7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대될 분야로 전망했습니다.

그럼 소비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공략한 브랜드를 알아볼까요?

소비가 늘고 있는 중국 현지의 다이어트 간편식 브랜드

다이어트 간편식 브랜드들은 소비 비중이 높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왕홍을 활용한 SNS마케팅에 전투적입니다.

2019년에 출시한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 차오지링(超级零)은 다이어트 보조간식부터 낮은 칼로리의 즉석면,

즉석밥을 출시하고 중국 인기 왕홍 방송 판매 채널을 활용하여 소비자를 확보했습니다.

2년만에 월평균 매출액 1,000만 위안을 돌파하며 2,00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SNS 계정에서 차오지링(超级零) 제품을 홍보중인 우신(吴昕) / 다이어트 간편식 브랜드 DONGCHI(咚吃)제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중인 리자치(李佳琦)

저칼로리식품 전문 브랜드 차오지링(超级零)의 대표제품인 즉석면과 즉석밥

▲사진: 차오지링 홈페이지

지금까지 중국 MZ세대들을 사로잡은 다이어트 간편식 브랜드를 살펴보셨는데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이어트 간편식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와 마케팅으로 중국시장을 점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한국 브랜드에 대한 우호적인 인식과, 가격이 높더라도 좋은 성분과 효과를 선택하는 MZ세대의 성향에 맞춰,

품질과 안정성을 갖춘다면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진출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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