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케팅 | 중국 618 도우인 매출액 랭킹
안녕하세요.
브랜드와 중국 소비자와의 만남을 설계하는 올리브 마케팅입니다.
2022년 도우인 618 쇼핑의 날(好物节)은 6월 1일에 정식 시작했으며, 작년과 달리 올해는 사전예약 기간을 없애고 바로 판매에 들어가 18일까지 진행될 것입니다.
쇼트 클립 및 라이브 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페이과수쥐(飞瓜数据)에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6월 1일 0시부터 3일 24시까지 집계된 37개 품목 중 총 14개 품목, 41개 브랜드의 브랜드 별 예상 매출액이 천만 위안 (한화 약 18억 8천만 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스킨케어 TOP10 브랜드의 매출액은 모두 천만 위안이 넘었고 여성복, 가전제품 각 5개 브랜드, 가전제품, 운동화 각 4개 브랜드의 매출액도 천만 위안 이상입니다.
오늘은 2022년 중국 618 빅세일 행사를 통해 도우인에서 각 카테고리 별로 판매 매출 상위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래는 이커머스 정보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이방동리(易邦动力)와 페이과수쥐가 협업해 정리한 도우인 618 현재 3일간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향수, 홈케어 품목의 매출액 랭킹입니다. )
◆ 스킨케어 TOP 10
스킨케어 TOP5 브랜드는 후, 에스티로더, 룬바이옌(润百颜), 헬레나, 프로야(珀莱雅)입니다.
2021년 도우인 광군제에 비해서 룬바이옌과 지훠(肌活) 2개 중국 로컬 브랜드가 랭킹에 새로 들어왔습니다.
스킨케어 TOP10 브랜드
TOP 1 후
TOP2 에스티로더
TOP3 룬바이옌(润百颜)
TOP4 헬레나
TOP5 프로야(珀莱雅)
TOP6 KANS
TOP7 SK-Ⅱ
TOP8 랑콤
TOP9 로레알
TOP10 지훠(肌活)

◆ 색조 화장품/향수 TOP10
색조 화장품/향수 TOP10에서 중국 로컬 브랜드가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TOP5중 화시지(花西子), FV, 퍼펙트 다이어리(完美日记), 컬리키(珂拉琪) 4개 중국 로컬 브랜드가 있습니다.
색조 화장품/향수 TOP10 안에 대한민국 브랜드는 애경 (Aekyung, 9위)과 3CE (10위) 가 보이네요.
색조 화장품/향수 TOP10 브랜드
TOP 1 화시지(花西子)
TOP2 쥴리크
TOP3 FV
TOP4 퍼펙트다이어리(完美日记)
TOP5 컬러키
TOP6 에스티로더
TOP7 카쯔란(卡姿兰)
TOP8 차이탕(彩棠)
TOP9 Aekyung
TOP10 3CE

◆ 홈케어 TOP10
홈케어 TOP10 브랜드는 작년 광군제와 비교하면 거의 다 바뀌었습니다.
랭킹에 들어오는 브랜드는 KONO, 비달 사순, Libresse, 올레이(玉兰油), 바이디바이오(拜迪生物), 허셩허(合生和), 비트(薇婷), 메이쓰위에(美丝悦), 반무화톈(半亩花田), BodyAid(博滴) 등입니다.
그중에서는 2018년 론칭한 중국 로컬 헤어케어 브랜드 KONO가 1위에 올랐습니다.
홈케어 TOP10 브랜드
TOP 1 KONO
TOP2 비달사순
TOP3 Libresse
TOP4 올레이(玉兰油)
TOP5 바이디바이오(拜迪生物)
TOP6 허셩허(合生和)
TOP7 비트(薇婷)
TOP8 메이쓰위에(美丝悦)
TOP9 반무화톈(半亩花田)
TOP10 BodyAid(博滴)

또 이미 여러 개의 도우인 브랜드가 속하는 품목 랭킹의 TOP3에 들어갔습니다. 색조 화장품/향수 랭킹에서 3위를 차지하는 FV, 전통 보양식 랭킹에서 3위를 차지하는 뭐리(漠里), 속옷/스타킹 부문 3위인 바오웨청서(保卫橙色), 남성 신발 부문 3위인 sipv 등입니다.
올해 중국 618 빅세일 행사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3.8 / 6.18 / 11.11 등 빅세일 기간이 명확히 정해져 있는 중국에서는 이러한 빅세일 행사를 얼마나 꼼꼼히 준비하느냐에 따라 매출액에 상당한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를 중국에 진출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각 빅세일 행사마다 접근 전략을 상세히 계획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국 시장 트렌드를 읽어주는 올리브 마케팅의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 주세요.
I'll be Back~~
> 출처: https://www.ebrun.com/20220607/487417.shtml?eb=dszx_chan_feed
> OM 장함 에디터